게시물 상세내용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후기입니다.
글쓴이 한지원 조회수 224
작성일 2022-09-15 11:24:01

 

안녕하세요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를 앞두고 취업까지 무사히 마친 한지원이라고 합니다.

 

제가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대해서 공부하게 된 이유는 학교를 졸업하고 전공과 관련된 직종에서 일할 수 있다는 확신이 부족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2년간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공부에 집중하지 못했던 제게 취업이라는 것은 그저 막막하기만 할 뿐이었습니다.

 

그러다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내일배움카드를 조사하면서 지인의 소개로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그 당시 네트워크에 대해 관심이 있었던 저는 개발원에서 상담을 진행하였고 고민 끝에 정보보안 양성 과정을 수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빠듯한 일정과 모르는 분야에 대해 공부하는 것에 걱정이 앞섰지만, 수업을 들을수록 이곳에서 공부하기로 한 것이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담당 강사님들은 항상 친절하시고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좋았는데 수업 이외에도 교육원생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대화를 유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취업 상담사 선생님께서도 이력서와 자소서를 검토해주시면서 고민이 있다면 언제나 진지하게 들어주셨고 덕분에 부담 없이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약 5개월간 체계적인 커리큘럼 아래에서 제공받은 수업자료와 교재를 보면서 열심히 공부하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진행한 취업 캠프를 통해 면접으로 본 후 참여 기업에도 무사히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경험해야 할 것도 많지만 이곳에서 배웠던 것을 잊지 않고 계속 노력할 것이며 

혹시 이 후기를 보게 될 다른 분들께 열심히 할 의지가 있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목록보기수정하기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