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을 수료한 김재민 입니다
글쓴이 취업지원팀 조회수 289
작성일 2021-05-12 10:09:47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수료생 인터뷰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을 수료한 김재민 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평소 it관련 직종에 관심이 많았고 눈에 보이는 제작물을 만드는 것이 좋아 진로를 웹 개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학교 취업센터 선생님의 추천으로 오게 되었는데, 와서 상담을 받아보니 교육이념이 확실해서 좋았습니다. 집에서 거리도 50분 내외라서 좋았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은 웹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기초적인 html, css부터 시작하여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까지 학습하게 됩니다. 과정 후반에는 부트스트랩, 앵귤러, 뷰 등 프레임워크를 학습합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처음엔 웹 개발을 하나도 몰랐지만, 포트폴리오 제작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알려줘서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때문에 회식을 못하고 교실에서 도시락을 배달시켜서 각자 자리에서 먹은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같은 반 학생들과 교류가 거의 없었던 게 아쉬웠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회사에서 작업을 통해 코드의 완성도를 높이고 프론트 엔드 프레임워크를 익히고, 백 엔드도 익혀 풀 스택 개발자가 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면접에서 면접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높여나갔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면접을 많이 보면서 내가 가고자 하는 직종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직접 느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포트폴리오를 왜 이렇게 만들었는가 에 대한 의도와 목적을 면접에서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기존의 진로를 크게 바꾸게 됐는데, 그 방향을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잡아줘서 이렇게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6개월 동안 고생하신 선생님과 직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목록보기수정하기삭제하기